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안녕하세요!
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-커머스 파트너 이셀러스입니다.
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커머스 ID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.
▶변경방법
1. 판매자센터 로그인 > 이메일 아이디로 선택 > 네이버 커머스 ID 전환 진행
2. 네이버 ID로 전환한 경우 아래 링크 통해 판매자 ID 발급 후 사용 권장
바로가기
▶사용방법
*상품관리
1. 기존 판매자ID가 이메일 형식이 아닌 사용자의 경우 아래 작업 필요
①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추가 > 스마트스토어 선택 > 이메일 형식의 계정 등록
② 세트관리 > 기존 세트 선택 > 적용 아이디 변경 > 배송설정 항목 재설정
③ 상품관리 로그인 > 좌측 상단 'ZOO' 클릭 >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기존 스마트스토어 ID 선택 > 상태 '사용 -> 중지' 로 변경
* 세트 재설정 작업 완료 한 뒤 그 때 삭제해주셔야 합니다.
*배송관리만 사용할 경우
1. 기존 판매자ID가 이메일 형식이 아닌 사용자의 경우 아래 작업 필요
① 배송관리 로그인 > 좌측 상단 'ZOO' 클릭 >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스마트스토어 ID 선택 > 삭제
②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추가 > 스마트스토어 선택 > 이메일 형식의 계정 등록
*상품관리&배송관리 동시 사용자
1. 기존 판매자ID가 이메일 형식이 아닌 사용자의 경우 아래 작업 필요
①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추가 > 스마트스토어 선택 > 이메일 형식의 계정 등록
② 세트관리 > 기존 세트 선택 > 적용 아이디 변경 > 배송설정 항목 재설정
③ 상품관리 로그인 > 좌측 상단 'ZOO' 클릭 > 사이트 아이디 관리 > 기존 스마트스토어 ID 선택 > 상태 '사용 -> 중지' 로 변경
* 세트 재설정 작업 완료 한 뒤 그 때 상품관리 또는 배송관리에서 삭제해주셔야 합니다.
*계정 등록 시 스마트스토어에서 API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.
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1544-8318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이전글 | [이셀러스] 8/22 스마트스토어 작업 실패 안내(정상화) | 2022.08.22 |
---|---|---|
다음글 | [이셀러스] 정기점검 일정 안내(8.25 21:00~) | 2022.08.22 |